K팝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점령 음악 스크랩

  가수 싸이가 2012년 빌보드 차트 정상권에 오른 후 K팝(K-Pop)의 인지도가 북미의 빌보드에 크게 어필되어 여러 세부 장르 차트에는 인기 있는 우리나라의 노래가 종종 올라왔습니다. BTS가 2018년 처음으로 핫200 차트에서 1위를 한 후에는 BTS 덕분에 다른 그룹의 노래가 수시로 차트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월드 차트는 북미의 인기 있는 팝송이 제외되니까 이전에는 라틴 계열이나 제3세계 음악들이 주류였던 차트가 이제 K팝의 주 무대가 되었네요. 멜론차트나 가온차트 등의 우리나라 음악 순위 중에서 미국인이 좋아하는 노래가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에 따로 올라오는 것이라 보아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2018년 하반기부터 지금까지 15위까지의 순위 중 반수는 K팝이 점령하고 있고 이젠 아예 도배 수준이 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 2020 Billboard billboard.com

  우리나라 음악산업을 미국도 인정하는 시대가 왔으니 방심하지 말고 노력하여 1위부터 15위까지 모두를 점령하길 희망합니다. 게임산업이 전세계 점유율 4위인 것처럼 음악산업도 5위는 되어야 전세계를 호령한다고 볼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음악산업의 규모와 파급력은 전세계 10위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