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메일 아웃룩 POP3 SMTP 서버 및 설정 변경 정보 스크랩

   마이크로소프트 핫메일, 라이브, 아웃룩 등의 이메일 서비스가 클라우드 드라이브와 앱 등의 동기화를 위해서 각 계정의 이메일 전달 서버가 최근 변경되고 있습니다. 이메일 서비스의 POP3와 SMTP로 연결한 서버가 변경되어 외부 이메일 전달 및 설정이 초기화 되어 타 계정에서 불러오기 및 쓰기가 안됩니다. 우리나라 포털 등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이메일 계정으로 이메일을 전송, 전달, 연계하고 있는 분은 아웃룩의 아래 도움말 대로 설정을 변경하세요.

증상 : 포털 및 이메일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외부 이메일 불러오기 및 쓰기가 중단됨

 조치


 ㄱ. 핫메일, 라이브, 아웃룩의 자신의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설정 옵션 아이콘 - 옵션 - 계정 POP 및 IMAP - POP 옵션 - '장치 및 앱에서 POP를 사용하도록 허용합니다' 부분에서 기본 설정 '아니오' 체크를 '예'로 바꾸고 바로 위의 저장 아이콘을 눌러 저장합니다.


 ㄴ. 연계된 포털(네이버, 다음, 네이트...)이나 자신의 이메일 프로그램에서 계정의 POP 외부메일 설정 부분을 서버 주소와 포트 번호, 암호화 방법을 각각 바꾸어 적용해 주고 저장합니다. 자신의 계정의 서버 주소, 포트, 암호화 방법은 위의 아웃룩의 옵션 페이지 아래쪽에 나타나 있습니다.

(복사용)

POP 설정
서버 이름: pop-mail.outlook.com
포트: 995
암호화 방법: SSL

IMAP 설정
서버 이름: imap-mail.outlook.com
포트: 993
암호화 방법: SSL

SMTP 설정
서버 이름: smtp-mail.outlook.com
포트: 587
암호화 방법: TLS

   아이디와 비번은 그대로이니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외부 이메일의 불러오기및 쓰기가 현재 정상적으로 되는 상태에서는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메일 계정마다 순차적으로 서버 변경이 진행되는 중이고 전체 적용이라 개인 공지는 없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