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노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 타라 리핀스키의 빨강머리 앤 오디오북 빨강머리앤 스크랩

   지난 달에 김연아 선수가 피겨 스케이팅을 한 차원 더 높이는 세계적인 연기를 펼쳐서 월드 챔피언이 다시 되었습니다. 우리는 삼차원에 살고 있으니까 김연아 선수는 스스로 한 차원을 더 높였으니 결과적으로 사차원 소녀입니다. 일전에 은메달 딴 이탈리아 선수가 김연아는 외계인이라며 인증을 했죠.
   빨강머리 앤과 피겨 스케이팅은 꽤 관계가 있습니다. 캐나다에 빨강머리앤 아이스쇼가 있으니까요. 예, 총총 땋은 빨간 머리를 하고 빅토리아 풍 옷을 입고 스케이트를 탑니다. 말로만 들어서 그 불편한 옷을 입고 어떻게 스케이팅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피터 래빗 발레>처럼 토끼, 다람쥐 탈을 쓰고도 발레를 하는데 불가능은 없을 겁니다.
   김연아 선수가 푸른색 의상을 언급하며 소치 올림픽에서는 다른 색상을 입고 도전하겠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처음 푸른색 의상을 입고 올림픽 금메달을 딴 선수는 미국의 타라 리핀스키(Tara Lipinski)였습니다. 김연아의 멘토인 미셀 콴이 여왕이던 시절에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 미쉘 콴을 제치고 금메달을 획득하여 15세에 금메달리스트(동계올림픽 개인 종목 최연소 금메달리스트)가 되어서 올림픽 위원회가 16세 이상 출전을 규정할 정도로 많은 뉴스를 생산한 선수였습니다. 그 때문인지 곧바로 은퇴하여 TV 배우가 되었습니다. 배우로서는 단역을 맡은 정도였고 근년에는 유니버설 스포츠 해설자가 되어서 김연아 선수가 나온 경기에 매우 까칠한 해설을 하기도 하고 가끔은 찬양 수준의 해설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김연아의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1998년 올림픽 금메달 연기 장면을 보시겠습니다.



   1998년 은퇴하고서는 TV 배우로서 활동하며 번외로 오디오북 목소리 연기를 시작했는데 첫 작품이 빨강머리 앤 오디오북이었습니다. 앤 팬이라면 잘 아는 그 오디오북에 앤의 친구 다이애나 역을 맡아서 열연했습니다. 오디오북 정보입니다.

오디오북 정보
제목 : 빨강머리 앤 라디오 극장 (Anne of Green Gables Radio Theatre) / Focus on the Family 시리즈
언어 : 영어
원작자 : 루시 모드 몽고메리
대본 : 폴 맥커스커(Paul McCusker)
내용 : 축약본 빨강머리 앤 오디오북으로 라디오 드라마 형식 / 3 CD
출연 : 메이 휘트먼(Mae Whitman, 앤 셜리), 크리스티나 피클스(Christina Pickles, 마릴라), 스투 레빈(Stu Levin, 매슈), 마리앤느 무엘러를리(Marianne Muellerleile, 레이첼 린드), 타라 리핀스키(Tara Lipinski, 다이애나), 데이빗 카우프먼(David Kaufman, 길버트)
출판사 : 틴데일 엔터테인먼트(Tyndale Entertainment)
출판일 : 2004년 / 2007년(재고 有) / 2008년
샘플 : 들어보기
구매 링크 : 바로가기(알라딘)

   앤 셜리 역의 메이 휘트먼은 할리우드 셀리브리티이고 여러 애니메이션에 목소리 연기를 했습니다. 대표작은 팅커벨 목소리로 유명하고 옛날 영화 인디펜던스데이에 아역으로 대통령 딸로 나온 것이 우리나라에선 가장 유명합니다. 동그란 얼굴의 귀여운 그 아이였습니다. 마릴라 역의 크리스티나 피클스는 프렌즈 시리즈에서 모니카 엄마로 나왔고 타라 리핀스키는 이런 사진 찍었고 이런 초록 지붕집에 살고 있습니다.

 

* 시디 커버의 사진 저작권은 틴데일 인터테인먼트에 있습니다. Copyright 2004 Tyndale Entertainment, US

덧글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