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9년 빨강머리앤 무성영화 로비 카드 빨강머리앤 영화

   로비 카드(Lobby card)는 미국 영화의 홍보용 카드였습니다. 1910년대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해서 1920년대 무성영화 시대에 전성기를 이루었고 1930~50년대의 흑백영화 시대에 일반적인 홍보 수단으로 사용되었다가 이후에는 영화사의 홍보 방침에 의해 종종 배포되며 명맥을 유지하다가 1980년대 중반 멀티플렉스가 대두되면서부터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추억의 카드로서 또한 홍보용 카드로 어필되기 때문에 DVD나 영화 홍보용이나 사은품으로 주는 카드로서 가끔 활용되고 있습니다.
   빨강머리앤 무성영화는 1919년에 제작되었으므로 무성영화 전성기에 해당하여 카드가 남아 있어서 종종 경매에 고가로 올라옵니다. 무성영화 시대 로비 카드는 유명한 작품의 경우에는 100~200달러 정도가 정가로 여겨지고 희귀한 카드의 최고가는 2,000달러가 나가는 것도 있고 유명하지 않은 것은 보통 20달러 내외입니다. 빨강머리 앤은 희귀한 것에 속해서 종종 100달러 정도에 거래되고 있지만 몇 년에 한 번 올라오는 포스터보다 더 드물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로맨티스트는 아래에 세 가지 종류를 자료로 보관합니다. 1919년 빨강머리앤 무성영화 스틸컷을 사용한 이미지이고 포스터와는 또 다른 이미지입니다. 가장 아래의 것은 품질이 좋으니 개인 제작의 빈티지 소품에 응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총총 땋은 갈래머리가 아닌 아줌마 파마머리 앤 셜리라서 매우 어색해 보입니다. 장날에 파마 좀 하셨습니다.





* 사진은 이베이 등의 경매 사이트가 출처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미디어, 인쇄물 등에 상업적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1919 Realart Pictures, US - Photo manipulation by Romantist aogg.egloos.com

이글루스 가든 - 빨강머리 앤과 함께 하는 삶

덧글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