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플레이어 11.3 버전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매치 에러 해결법 정보 스크랩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없는 컴퓨터도 있는가라는 의문이 생기는 그 어도비사의 플래시 플레이어가 11.3 버전의 업데이트 분에서 지난 달부터 설치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매치 에러로 인해 많은 분들이 동영상이나 플래시 기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MS 윈도우즈 운영체제 외에 모바일 등의 다른 운영체제의 기기 및 다른 웹 브라우저가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어서 어도비가 대응을 잘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버전에서 플래시의 프러그인과 액티브엑스가 매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것에 대한 해결법입니다.

증상: 어제까지 동영상이나 플래시가 잘 보이던 컴퓨터가 뭔가 업데이트를 하거나 클리너 등으로 청소를 한 후에 갑자기 플래시 동영상이나 플래시 광고 또는 플래시 기반 웹사이트를 열 수 없게 됩니다. 플래시 사이트는 어도비 플래시를 설치하라는 메세지만 뜨고, 동영상은 플래시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최신 버전 플래시를 설치하라는 문구가 뜨고, 구글 크롬이나 윈도우즈7에서만 설치가 가능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등의 HTML5를 사용하는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되면 플래시를 다시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해도 설치가 되지 않거나 설치를 다시 진행하더라도 최신 버전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준비 : 자신의 컴퓨터의 제어판을 확인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윈도우즈 로고나 시작을 눌러서 제어판을 엽니다. 윈도우즈7 운영체제는 최상단에 Flash Player 메뉴가 있고 윈도우즈 XP, VISTA 버전은 제어판 하단 중간 부분 정도에 Flash Player 메뉴가 있습니다. 윈도우 XP에서는 좌측 메뉴에 '클래식 보기로 전환'을 클릭하거나 '기타 제어판 옵션'을 누르면 플래시 플레이어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Flash Player 메뉴를 클릭하면 누르면 'Flash Player 설정 관리자'가 뜹니다. 위쪽 탭에서 '고급'을 클릭하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ActiveX 버전과 프러그인의 버전이 아래쪽에 보이게 됩니다. 그 부분이 두가지 모두 표시가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위의 증상대로면 ActiveX 부분이나 프러그인 부분에 버전 번호가 보이지 않고 '설치가 안 됨'이라는 표시가 있을 겁니다.


<윈도우 XP에서 Flash Player 설정 관리자 고급 탭 부분 (c) 2012 Microsoft aogg.egloos.com>

해결 : 위의 경우에서 설치가 안됨 등의 상태라면 아래 종류대로 액티브엑스 컨트롤이나 프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십시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용 ActiveX : 다운로드 (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 됨) -> 다운로드 또는 실행 -> 프로그램 실행 -> 동의 체크 -> 열어 놓은 제어판 창이나 다른 모든 인터넷 창을 닫고 설치

2. 다른 브라우저용(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플러그인 : 다운로드 (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 됨) -> 다운로드 또는 실행 -> 프로그램 실행 -> 동의 체크 -> 열어 놓은 제어판 창이나 다른 모든 인터넷 창을 닫고 설치

   이미 기존에 설치된 플래시 플레이어가 정상 작동하고 플러그인과 액티브엑스가 잘 설치되어 있으면 준비 부분의 플래시 플레이어 설정 관리자를 띄우고 나서 '지금 확인'을 누르면 플래시가 보이는 어도비사의 페이지가 잘 보이게 되고 설치된 플래시의 버전이 표시됩니다. 그러면 다른 플래시 동영상이나 플래시 페이지가 잘 표시되게 됩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안이나 기존 설정 때문에 플래시 동영상 외의 웹 페이지나 사이트는 그래도 안 열리는 수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에서 기본 설정으로 되돌리면 사이트나 페이지도 잘 열릴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버전이라면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하단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구의 '원래대로' - 다시 설정 - 인터넷 창을 닫았다가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안되는 경우는 플래시 플레이어 자체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었거나 윈도우즈7 운영체제의 32비트나 64비트 버전 설치 에러 등의 다른 문제 때문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다음 어도비 사 페이지에서 언인스톨러 등으로 다시 제거하고 나서 맞는 비트의 버전을 설치하십시오.

   ● 어도비사 윈도우즈 설치 에러 안내 페이지 : http://helpx.adobe.com/flash-player/kb/uninstall-flash-player-windows.html (영어, 버전 확인, 언인스톨러)

   이상, 대략적인 매치 에러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더 자세한 개별 안내는 할 수 없사오니 위의 경우 외에 잘 안되는 경우에는 윈도우즈 시스템 복원 등의 기능을 사용해서 잘 되던 때로 되돌리던지 각 기기의 제조사에 A/S를 문의하세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