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번디시 초록 지붕집 우체국 빨강머리앤 여행

   프린스 에드워드 섬 캐번디시 교회 옆에 초록 지붕집 우체국(Green Gables Post Office)이 있습니다. 이 우체국은 소설 빨강머리 앤과 애니메이션에 나온 애번리 우체국의 모델이고 루시 모드 몽고메리 여사가 실제 일했던 우체국입니다.

 
<캐번디시 초록 지붕집 우체국과 19세기 맥닐가 실제 건물 (c) 2005 1890s flickr.com ourontario.ca>

   캐번디시 우체국은 캐번디시 마을이 설립되고 얼마되지 않은 1833년 모드 여사의 외증조부인 다니엘 맥닐(Daniel McNeil, 1833~1859년 재직)이 자신의 집(현재 루시 모드 몽고메리 캐번디시 홈)에서 처음 개설했습니다. 그의 사망 후 아내인 사라 풀 맥닐(Sarah Poole McNeil, 1859~1870년 재직)이 업무를 이어 받았고 다니엘 맥닐의 조카이고 루시 모드 몽고메리 여사의 할아버지인 알렉산더 맥닐(Alexander McNeil, 1870~1898년 재직)이 차기 우체국장이 되었습니다. 그의 딸이 모드 여사의 어머니입니다. 알렉산더 맥닐이 1898년 심장마비로 사망한 후에는 모드 여사의 할머니인 루시 울너 맥닐(Lucy Woolner McNeill, 1898~1911년 재직)이 업무를 이어 받았고, 모드 여사가 학업과 초등학교 교사 생활을 마치고 난 후 1898년부터 캐번디시로 돌아와서 우체국 일을 도우며 할머니를 모시고 살았습니다. 1901년부터 1902년까지 핼리팩스 신문사에서 일하던 기간(9개월간)을 제외하곤 줄곳 할머니를 도와 우체국 일을 맡았고 여러 신문에 자신의 단편과 기사를 기고하면서 책상과 우체업무 도구를 놓은 맥닐가 부엌에서 근무했습니다. 그리고 1905년 어느날 저녁 문득 영감을 받아 자택이자 우체국인 그 부엌에서 빨강머리 앤을 쓰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체국 타자기로 원고를 만들어서 스스로 우표를 붙이고 소인을 찍어 보냈기에 마을에 전혀 소문이 나지 않았고 미국의 여러 출판사*에 보내봤지만 항상 퇴짜만 맞아서 한동안 상자에 보관했다가 1907년 여름에 다시 보스턴의 한 출판사에 보낸 것이 채택되어 1908년 출판되게 되었습니다.

 
<빨강머리 앤 애니메이션 23화 39화의 우체국 장면 (c) 1979 Nippon Animation aogg.egloos.com>

   인기 작가가 된 후 1911년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남편 이완 맥도날드 목사와 결혼하고 온타리오로 떠난 후에는 삼촌 존 프랭클린 맥닐(John Franklin McNeill, 1911~1913년 재직)이 우체국장이 되었지만 1913년부터 캐번디시에 집까지 배달해주는 우체부 제도가 실시되면서 우체국은 폐쇄되었습니다. 모드 여사가 살았던 맥닐가 건물은 후에 화재로 인해 대부분 소실되었고 폐가로 방치되었다가 프린스 에드워드 섬 국립공원이 지정된 후 초록 지붕집이 인기 관광지가 되어감에 따라 1973년 맥닐가의 옛 건물을 옮겨서 현재의 자리에 복원하여 처음엔 캐번디시 우체국(Cavendish Post Office)이라는 이름을 썼고 후에 상표권 허가를 취득하여 현재의 초록 지붕집 우체국이 되었습니다.
   초록 지붕집 우체국은 작은 전시 공간에 빨강머리 앤 원고를 찍은 모드 여사의 w자가 잘 안찍히는 타자기와 그녀의 우체국 관련 실제 유물을 전시하고 있고 개관 기간 중에는 실제 우체국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캐번디시의 루시 모드 몽고메리 여사의 유산을 직접 볼 수 있는 캐나다 공식 사적지이고 초록 지붕집 소인이 찍히기 때문에 관광 시즌에 우체국 앞 벤치에 앉아 엽서를 쓰는 사람들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섬을 여행하시는 분은 꼭 방문해서 애니메이션에 나온 장면처럼 우체국 앞에 앉아서 친구들에게 엽서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유명한 노래도 있죠.

   "어느 작은 우체국 앞 계단에 앉아 프리지아 꽃향기를 내게 안겨줄 그럴 연인을 만나봤으면 <마로니에 칵테일 사랑>"

   아래 동영상은 그 우체국에 얽힌 이야기가 방송된 내용입니다. 건물을 다시 만드는 아카이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


일본어


우체국 정보
주소 : 8555 Cavendish Road, Cavendish, PE C0A1M0 CANADA
전화 : 902-963-2660
개관기간 : 5월 22일 ~ 10월 11일 (무휴, 6월~9월까지는 항상 개관되지만 5월 개관과 10월 폐관 기간은 해마다 변경됨)
개관시간 : 오전 10시 ~ 오후 4시
입장료 : 무료

* 모드 여사가 빨강머리 앤 원고를 보냈다가 퇴짜 맞은 출판사 목록
Bobbs-Merrill, Indianapolis
MacMillan Company, New York
Lothrop, Lee & Shepard, Boston
Henry Holt Company, New York

* Special Thanks : Harold H. Simpson, Canadian Museum of Civilization

이글루스 가든 - 빨강머리 앤과 함께 하는 삶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