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김(Eunice Kim)의 빨강머리 앤 일러스트 빨강머리앤 미술

   유니스 김 작가는 한국 출신 미국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빨강머리 앤 일러스트는 마이클 베이 감독이 나왔던 학교로 유명한 패서디나 아트 센터 디자인 칼리지(Pasadena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재학 시절에 과제로 그렸었는데 무척 독창적이면서도 예뻐서 빨강머리 앤 팬들에게 인기가 높았습니다. 스스로 앤 팬이기도 해서 당당하게 도전하여 현재 뉴욕의 메이저 모션그래픽 광고 제작사인 사이옵(Psyop)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도회적 분위기와 창조성이 잘 어울어진 작풍을 보여주고 있는데 당장이라도 우리나라 그래픽 시장에 메이저가 될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최고의 모션그래픽 제작사에 근무하고 있어서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상상력과 창조성은 적절한 배합이 필요한데 그것을 잘 혼합해서 창조하는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사이옵의 많은 한국 출신 스태프들을 보면서 동양적인 상상력이 이제는 서구에서도 잘 통하는 것을 느낍니다.
   그녀의 홈페이지와 가장 최근작인 미쉐린 광고를 보시고 그 상상력의 결과물을 감상해 보십시오. 관심있는 클라이언트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유니스 김 홈페이지 : http://eunicekim.tv/

디자이너로 참여한 사이옵의 미쉐린 광고



   빨강머리 앤 일러스트를 못보신 분도 많아서 일러스트 원본을 아래에 보관합니다. 참으로 예쁘고 독창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고 극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동이 나르는 앤이 압권입니다. 패트리샤 매클라클랜이 생각나네요. 삶의 무게로 어깨가 무거울 때는 새둥지 만드는데 필요한 머리카락을 제공합시다.


<다이애나, 물 긷는 앤, 뽕소매옷 앤 (c) 2008 Eunice Kim garlicandy.blogspot.com>


<초록 지붕집 다락방의 앤 (c) 2008 Eunice Kim garlicandy.blogspot.com>

* 일러스트 작품들의 저작권은 유니스 김 님에게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 외 복제, 출판, 인쇄 등의 상업적 용도로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Copyright 2008 Eunice Kim, U.S)

이글루스 가든 - 빨강머리 앤과 함께 하는 삶

덧글

  • 링고 2011/07/23 00:29 # 답글

    저렇게 리얼한 미쉘린은 오늘 처음보네요... 이 작가님이 그려낸 앤의 모습이 오히려 책에서 연상하던 그런 앤의 모습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나중에 이 분 애니메이션을 볼 기회가 생긴다면 한 번 감상해 보고 싶습니다.
  • 로맨티스트 2011/07/23 16:18 #

    앤과 다이애나는 나라마다 좀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유니스 님의 일러스트는 한국에 뿌리를 둔 미국적 앤과 다이애나 같습니다. 더 어필되는 이유가 되겠죠. 사이옵의 작품들은 유니스 님의 숨결이 이제부터 자주 긷들게 될 겁니다. 이전부터도 사이옵의 작품은 정말 창조적이죠. 왜 유수 회사들이 광고제작을 맡기는지 이유가 되겠고요. 우리도 더욱 노력해야겠습니다. 이전에 하이디 캐릭터 나오던 선전 참 좋았는데...
  • 젤리s 2011/07/25 01:44 # 답글

    뽕소매옷을 입은 앤의 표정이 행복한 상상을 하고 있다는게 느껴지네요ㅎ
  • 로맨티스트 2011/07/25 16:54 #

    여성이 옷을 가지는 것은 소원성취의 일종인 거 같아요. 좀 이해가 안갑니다만,,,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