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머리 앤 애니메이션의 앤 셜리 머리땋기 빨강머리앤 애니

   빨강머리 앤 애니메이션에는 매우 친절하게도 빨강머리 앤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만드는지 앤 셜리가 몸소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세수를 하고 샴푸로 머리를 감습니다.



   샴푸 거품을 씼어내고 린스로 한 번 더 감아주고 나서 수건으로 물기를 없앱니다.



   머리카락을 브러시로 잘 빗질하고 머리 뒤쪽 머리카락을 2등분을 하고 한 쪽씩 세가닥 베이식 브레이드를 합니다.



   세가닥 베이식 브레이드는 아래의 사진처럼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땋은 머리 헤어스타일인데 2등분한 머리카락을 양쪽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세가닥 베이식 브레이드 단계 (c) 2009 Braiding Hair: Beyond the Basics, Jen Jones, Snap Books>

   앤 셜리의 헤어스타일은 애니메이션 전체를 통해 모두 똑같습니다. 그러나 가끔 다른 머리모양을 한 경우도 있는데 머리염색이 잘못되어 짧게 잘랐을 때가 가장 대표적이고 다이애나의 생일에 이것저것 다른 헤어스타일을 해보는게 나옵니다. 하지만 가장 어울리는 것은 두 갈래로 땋은 원래 머리 모양이라서 총총 땋은 양갈래 머리가 앤 셜리 헤어스타일로 정형화되었습니다.

 
<숱이 많고 구불거리는 앤의 머리카락과 하이디 브레이즈>

 
<리본 헤어스타일과 루프(다이애나) 브레이즈>

 
<봉파두르 헤어스타일과 쇼트 헤어스타일 - 헉, 뉘신지요?>


<코디네이터 다이애나와 캐리 또는 리본 브레이즈>

   이렇게 쉽게 알려주다니 참 친절한 앤 셜리 씨입니다.

관련 게시물
빨강머리 앤 애니메이션 앤과 다이애나 헤어스타일의 적용과 변형 : http://aogg.egloos.com/10729376
빨강머리 앤 애니메이션 앤과 다이애나 헤어스타일에 대한 고찰 : http://aogg.egloos.com/10728329

* 사진은 니폰 애니메이션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개인적 용도 외 상업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캡쳐는 세수장면과 머리 땋는 장면은 3화, 이것저것 머리 모양을 바꾸는 장면은 19화, 머리염색이 잘못되어 머리를 감는 장면과 쇼트 헤어스타일은 30화, 초원의 집 브레이즈는 40화에서 나오는 장면에서 캡쳐되었습니다. (Copyright 1979 Nippon Animation, Japan)

이글루스 가든 - 빨강머리 앤과 함께 하는 삶

덧글

  • 흡혈귀 2011/06/24 18:42 # 답글

    저런 장면이 있었다니;; 우와 귀엽다!! 19화랑 40화 장면은 찾아봐도 안보이는데 짤린 부분이었나;;
  • 로맨티스트 2011/06/24 19:36 #

    예, 일본 원판에는 있습니다. 약간씩 삭제된 부분인데 아마 어린이들이 따라할까봐 삭제한 것 같아요. 머리염색이나 지붕 위에서 걷기 같은 거는 더욱 따라하면 안되는 부분인데 삭제를 안했는데 아마 당시 피디님이 주관적인 무언가가 있었던 것 같아요.
  • 클로이 2011/06/24 21:06 # 삭제 답글

    저런 소소한 장면이 얼마나 소중한데.. 빼놓다니 너무해요! >< 원판이 더욱 더 보고싶어지네요!
  • 로맨티스트 2011/06/25 10:33 #

    나름대로 이유가 있습니다. 19화에서는 이것저것 바꾸는 것을 어린이가 따라할까봐서고요. - 보통 부모 몰래 하니까, 만화영화 보고 배웠다 하면 사회적 물의가 되잖아요. 40화는 아주 약간 짤린 것인데 다이애나가 앤에게 옷 입히는 장면이어요. - 지금 봐도 좀 므훗합니다. 조시 파이를 친구들이 나쁘게 말하는 장면(왕따)은 지금도 삭제될 겁니다. 즉, 나름대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1980년대 미디어에 대한 여러 논문에서도 보이듯 문화, 정치 상황에 의합니다.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쪽의 논문을 읽으시면 왜 그랬는지 자세히 알 수 있을 겁니다. http://bk21comm.snu.ac.kr/files/20071013_02.pdf
  • 뜨락 2011/06/27 00:41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예전에 개인홈페이지 이용하실 적에 들락거렸던 뜨락이라고 합니다~^^
    여전히 로맨티스트님의 블로그를 들락거리고 있는데, 매번 귀중한 포스트를 올려주셔서
    뎍분에 무척이나 잘 보고 있어요.
    싱크대로 쓰고 있는 저 개수대에서 머리 감는 장면을 보니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좀 생뚱맞긴 하지만...
    빨강머리앤 시절의 서양 화장실(욕실) 구조는 어땠는지 알 수 있을까요?
    만화를 보면서도 늘 궁금했는데 화장실은 전혀 안나오더라구요~
    세수를 해도 자기 방 안에 있는 대야에 물을 따르고 세수하던데,
    그 밖에 욕실 문화에 대해 제가 찾아보려고 해도 자료를 못찾겠던데
    혹시 로맨티스트님은 알고 계신가 해서요.
  • 로맨티스트 2011/06/27 15:39 #

    오랜만입니다. 뜨락님. 뜨락님은 오래전부터 친구시니 언제든 댓글 남기셔도 됩니다. 빅토리아 시대 건물에는 욕조 및 화장실이 없었습니다. 작은 화장실 건물을 건물 바깥에 만들어서 푸세식으로 해결했고 욕조는 나무통에 물을 받아서 방이나 헛간에서 목욕했습니다. 세수는 만화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도자기 그릇과 물주전자로 해결했고 밤에는 요강을 사용했습니다. 캐나다도 수세식 화장실이 일반적으로 보급된 것은 2차세계대전 이후입니다. 자세한 것은 사료를 참고해서 게시물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마루코공주 2011/09/30 16:12 # 답글

    안녕하세요~
    오늘 가입했어요~ㅎ
    여기저기보다가 어머!! 제가 넘~좋아하는 빨강머리앤 이 있지안겠어요
    얼릉가입했어요
    잘 보고갑니다
    정말 하나하나 모두가 사랑스런 앤입니다.
  • 로맨티스트 2011/10/01 13:01 #

    반갑습니다. 즐거운 블로깅 되세요. 최대한의 정보를 공개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8년째입니다. 빨강머리 앤 관련 게시물은 카테고리를 누르면 일목요연하게 나오고 태그가 없는 오래된 게시물 말고는 적절한 단어로 검색하면 검색도 잘 됩니다.
  • 앤의 동반자 2012/03/14 14:13 # 삭제 답글

    어..... 위에 좀 어릴 때 몇화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오늘 또 봐야지 ㅋ
  • 로맨티스트 2012/03/15 15:57 #

    여러가지 헤어스타일로 바꾸는 장면은 한글더빙 19화에는 삭제된 장면입니다. 일본 원판을 보면 나와요.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