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스 에드워드 섬 첫 셜리(Shirley) 씨 L.M.몽고메리 연구

   앤 셜리(Anne Shirley)가 노바스코샤 주의 볼링브로크(가공 지명)에서 태어나 부모님이 모두 열병으로 돌아가시고 친척도 없어서 토마스 부인 댁과 해몬드 부인 댁에서 지내면서 아이들을 돌보는 일을 하며 갖은 고생을 하다가 나중에 호프튼(Hopeton; 호프타운, 가공 지명)의 고아원에 갈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앤은 섬에 와서 초록 지붕집에 살게 되어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첫 셜리 씨가 정착한 가공의 예가 되었는데 실제로도 루시 모드 몽고메리 여사가 창작하던 당시든 얼마전까지든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는 셜리(Shirley)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얼마전 본토의 도시를 떠나 섬에 영구 정착으로 론 셜리(Ron Shirley) 씨가 북해안 그린위치 국립공원 가까운 곳의 모렐에 이사를 오셨습니다. 앤 셜리가 결혼해서 길버트의 성을 따르게 되어 셜리 씨가 섬에서 없어졌던 이래 처음으로 프린스 에드워드 섬 최초의 셜리 씨가 되었습니다. 빨강머리 앤 이래 100년간 없었던 셜리 가족이 이젠 섬에 실제로 살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Congraturations, Mr. Shirley! You're the first Shirley's family in PE!

덧글

  • 놀이하는인간 2012/09/06 22:02 # 삭제 답글

    Mr.Shirley에게 딸이 있다면 이름을 Anne이라고 짓지 않았을까요?
    Shirley... 정말 좋은 성씨같아요 어감이 좋아요.
  • 로맨티스트 2012/09/07 12:25 #

    셜리 관련으로 다른 게시물도 구경해 보세요. 재미있습니다. 대표로 http://aogg.egloos.com/10711007 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