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추석특선영화 - 브루스 올마이티, 주만지, 오세암, 와호장룡, 마스크 오브 조로 EBS 영화 & 드라마

   지난 설날에 안내했던대로 이번엔 EBS의 추석 특집 영화 프로그램과 볼만한 가족극장 프로그램입니다. EBS의 팬으로 가족 모두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를 편성하신 피디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에도 오세암을 빼고는 모두 HD로 방송됩니다. 다행스럽게 나홀로 집에도 안 하고요. 빨강머리 팬 여러분과 찾아 주시는 모든 분께 추석 명절 인사를 보냅니다. 즐거운 추석 되시고 보름달 같은 희망 가지는 연휴 되세요.

EBS 추석맞이 선물 : 추석연휴 기간 중(10월 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EBS 포인트 1000점을 로그인 후 포인트 발급 버튼 누르면 100% 지급 (유료 콘텐츠 파일 1/4개 분량)
http://www.ebs.co.kr/actions/CustomerSubIntro?menu_id=Q004&notice_seq=1253779162544

   

2009년 10월 2일 금요일 밤 12시 10분 (토요일 00:10)

브루스 올마이티(HD, Bruce Almighty)



감독 : 톰 새디악
출연 : 짐 캐리, 제니퍼 애니스톤, 모건 프리먼
제작 : 미국 / 2003년
방송길이 : 105분
나이등급 : 15세
줄거리 : 뉴욕 버펄로 방송국에서 일하는 브루스(짐 캐리)는 재치 있는 진행으로 인기 많은 리포터다. 하지만 지역 소식을 전해주는 리포터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늘 뉴스 프로그램의 앵커 자리를 탐낸다. 마이크 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보다 깔끔한 정장을 입고 데스크에 앉아있는 모습을 꿈꾸는 것. 곧 은퇴할 앵커의 후임이나, 그것은 못 되더라도 어쨌건 평범한 리포터보다는 극적인 사건 속에 뛰어들어 긴박한 현장 소식을 전하는 스타 기자가 되고 싶어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에게 기회가 찾아온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유명한 ‘Maid of the Mist’(안개 속의 처녀)호의 23주년 기념일 취재를 맡게 된 것. 하지만 방송 직전, 은퇴할 앵커의 후임이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던 브루스는 앵커의 자리가 못마땅한 라이벌인 에반(스티브 카렐)에게 돌아갔다는 것을 알게 되자, 생방송 중 수백만 시청자 앞에서 정신없이 욕을 퍼붓는다. 방송국에서 쫓겨난 건 당연한 일. 그렇게 그는 자신의 현실에 대해 불만으로 가득 차 쉴 새 없이 신에게 불만을 쏟아놓는다. 그런데 정말 신(모건 프리먼)과 대면하는 일이 발생한다. 신은 그에게 일주일간 전지전능한 능력을 대여해주고 휴가를 떠난다. 브루스는 보육원 교사로 성실하게 살아가는 애인 그레이스(제니퍼 애니스톤)의 가슴 확장 따위에 초능력을 발휘하며 즐거워하지만, 점점 부작용이 커져가자 이번엔 반대로 자신의 지나친 능력으로 인해 신의 도움을 청하기에 이른다.

   

2009년 10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

주만지(HD, JUMANJI)



감독 : 조 존스턴
출연 : 로빈 윌리엄스, 보니 헌트, 브래들리 피어스, 커스틴 던스트
제작 : 미국 / 1995년
방송길이 : 104분
나이등급 : 7세 (우리말 더빙)
줄거리 : 부유한 아버지를 뒀지만 그 때문에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소년 앨런 패리시는 우연히 신축 공사장에서 이상한 나무 게임판을 발견한다. 그것은 환상을 현실로 이뤄주는 주만지 보드게임이었다. 친구 사라와 함께 이 게임을 하던 앨런은 그만 무시무시한 마법에 휩쓸려 순식간에 게임판 속으로 사라지고 만다.
세월은 흘러 26년 후,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은 주디와 피터는 노라 고모와 함께 살게 된다. 소년 앨런이 게임판 속으로 사라진 바로 그 집이었다. 어느 날 신비한 북소리에 이끌려 다락으로 올라간 두 아이는 그곳에서 주만지 게임판을 찾아낸다. 호기심 많은 주디가 게임판의 지시에 따라 주사위를 던지자 어디선가 정글의 무서운 동물들이 연이어 튀어나온다. 당황하는 주디와 피터 앞에 26년 전 주만지 게임판 안에 갇혀버린 앨런 패리시가 다시 나타난다.
앨런은 잃어버린 26년의 세월을 되찾기 위해, 주디와 피터는 자신들이 무심코 저지른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게임판 앞에 다시 앉는다. 앨런이 수소문 끝에 찾아낸 26년 전의 친구 사라까지 합세하지만 좀처럼 게임의 끝은 보이지 않고, 게임판에서 나온 동물들이 주디와 피터의 집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를 엉망으로 만들어버린다. 급기야 주디와 피터의 집은 정글로 변하고 쏟아지는 폭우 속에 떠내려가던 네 사람은 운명을 건 마지막 주사위를 던진다.

   

2009년 10월 3일 토요일 오후 3시 30분

오세암(가족극장, 한국 애니메이션)



감독 : 성백엽
목소리 출연 : 박선영(감이), 김서영(길손이), 표영재(설정 스님) 
제작 : 대한민국 / 2003년
방송길이 : 78분
나이등급 : 전체가 (우리말 더빙)
줄거리 : 앞을 볼 수 없는 소녀, 감이와 다섯 살 길손이에겐 서로가 세상의 전부다. 엄마의 기억이 없는 길손의 소원은 한번이라도 엄마를 가져 보는 것. 둘은 어디 있는지 모를 엄마를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막 추운 겨울이 시작되려는 즈음 한 마을에서 설정 스님을 만난다.
“아저씨 이름이 스님이야? 참 재밌는 이름이네!” 스님을 스님 아저씨라 부르며 절에서의 생활을 시작하게 된 두 아이. 그러나 장난기 가득한 길손이는 순식간에 조용한 절집을 뒤집어버린다. 이불에 오줌을 싸는 일은 사흘에 한번 꼴, 조용해야 할 선방으로 날짐승을 몰아와 우당탕거리는 일은 이틀에 한번 꼴, 법회 때 한가운데 앉아있다 방귀를 뽕 소리가 나게 뀌질 않나, 법회중인 스님들 신발을 몽땅 가져다 나무에 달아놓지를 않나. 바람 소리와 풍경소리가 전부이던 조용한 절이 순식간에 길손이의 활기로 가득 찬다.
그러나 밝음 그자체인 것 같은 길손이에게도 밖으로 내보이지 못하는 슬픈 소원이 하나 있다. 한번이라도 엄마를 가져 보는 것. ‘엄마..’라고 큰 소리로 마음껏 불러 보는 것. 길손이는 설정 스님을 따라 겨우내 작은 암자에서 마음의 눈을 뜨는 공부를 하기로 한다. 정말 마음의 눈을 뜨면 엄마를 볼 수 있을까? 마음을 다해 부르면... 엄마가 내게 와줄까?
설정 스님이 장을 보기 위해 마을로 내려가 길손이 혼자 암자에 남은 어느 밤. 한바탕 하얀 폭설이 온 산하와 암자를 가득 덮은 그 밤. 암자에서 혼자 잠든 길손이는 자신을 품에 안고 정성스럽게 토닥거려주는 손길을 느낀다. 이런 따뜻함이... 엄마의 품일까? 지금 눈을 뜨면 엄마를 볼 수 있을까?

   

2009년 10월 3일 토요일 밤 11시

와호장룡(HD, 臥虎藏龍;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감독 : 이안
출연 : 주윤발, 양자경, 장쯔이
제작 :  중국, 대만, 미국 / 2000년
방송길이 : 120분
나이등급 : 15세
줄거리 : 19세기 청나라 말기. 당대 최고의 문파인 무당파의 마지막 수제자 이모백(주윤발 분)은 강호를 떠나 은퇴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선대로부터 이어져온 보검인 ‘청명검’을 자신의 사매인 수련(양자경)을 통해 무당파와 돈독한 관계를 맺고 있는 북경의 황족 철패륵에게 전한다. 수련은 이모백의 부탁대로 철패륵의 저택을 방문하는데 이곳에서 옥대인의 딸인 소룡(장쯔이)를 만난다. 부모의 강요로 며칠 뒤 결혼을 하게 될 처지인 소룡은 드넓은 강호를 누비며 자유롭게 사는 수련을 부러워하며 그녀에게 호감을 표한다. 몇 년 전 소룡은 티베트에서 마적단 두목 소호를 만난 이후, 강호에서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있었던 것. 그런데 그날 밤, 누군가 철패륵의 저택에 잠입해서 청명검을 훔쳐가는 사건이 벌어진다. 수련은 두건으로 얼굴을 감춘 채 도주하는 범인을 뒤쫓아 대결을 벌이지만 범인은 도주하고 만다. 한편 범인이 옥대인의 저택에서 출몰한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수련은 옥대인의 집으로 가서 소룡을 만나 깊은 대화를 나누다가 자매의 연까지 맺는다. 한편 수련을 찾아온 이모백은 자신의 사부를 살해한 푸른 여우가 출몰했다는 소식에 복수의 칼을 간다. 그리고 얼마 후, 푸른 여우와 다른 추격자 일행의 결투현장에 나타난 이모백은 푸른 여우를 몰아붙이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갑자기 청명검을 휘두르는 자가 나타나 푸른 여우를 구출해서 데려간다. 수련은 청명검을 훔쳐간 이가 소룡이라는 걸 직감하고 사건을 조용히 해결하기 위해 소룡과 그녀의 모친을 철패륵의 집에 초대한다. 그날 밤, 소룡은 보검을 몰래 돌려주려고 철패륵의 저택에 왔다가 이모백과 다시 만나게 된다. 푸른 여우의 제자인 소룡은 모든 기량을 발휘해보지만 이모백의 적수가 되지 못한다. 이모백은 소룡에게 자신의 제자가 될 것을 권하지만 소룡은 더러운 무당파에 들어갈 수 없다며 이를 단칼에 거절하는데...

   

2009년 10월 4일 일요일 밤 10시 50분

마스크 오브 조로(HD, The Mask of Zorro)



감독 : 마틴 캠벨
출연 : 안토니오 반데라스, 앤소니 홉킨스, 캐서린 제타 존스
제작 : 미국 / 1998년
방송길이 : 136분
나이등급 : 15세
줄거리 : 1821년 3백 년 동안 계속된 스페인의 멕시코 지배가 끝나갈 무렵, 산타아나 장군이 이끄는 농민들의 반란은 남쪽의 산악지대에서부터 북쪽의 비옥한 캘리포니아까지 번졌고, 에스파냐의 마지막 총독인 돈 몬테로(스튜어트 윌슨 분)는 에스파냐로 돌아오라는 명령에도 불구하고 조로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무고한 세 명의 농민들을 사형대에 올리며 조로의 출연을 기다린다. 그러나 사형이 집행되기 직전 조로가 나타나 농민들을 구하고 돈 몬테로의 목에 ‘Z’자를 새기고 떠난다. 그러나 조로인 돈 디에고(앤소니 홉킨스 분)는 자신을 체포하기 위해 들이닥친 돈 몬테로 일당에게 아내 에스페란자를 잃고, 몬테로에게 딸인 엘레나(캐서린 제타 존스 분)까지 빼앗긴 채 감옥에 갇힌다.
20년 후, 캘리포니아로 돌아온 돈 몬테로는 캘리포니아를 독립시킬 계획을 세우고, 감옥에서 탈출한 조로는 20년 전에 자신을 도와준 소년인 알레한드로(안토니오 반데라스 분)를 우연히 술집에서 만나 알레한드로를 훈련 시켜 제2의 조로로 키운다. 돈 몬테로의 오른팔인 러브 대위에게 형을 잃은 알레한드로는 러브 대위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조로에게 맹훈련을 받아 최고의 검객으로 변신한다. 한편 20년 전 돈 몬테로와 함께 에스파냐로 떠나 에스파냐에서 자라 어여쁜 숙녀로 자란 엘레나는 친아버지가 돈 디에고인 줄 모른다. 알레한드로는 조로의 종마였던 토네이도를 찾아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고...그 과정에서 운명적인 사랑인 엘레나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결국 알레한드로는 캘리포니아의 금광에서 캔 금으로 캘리포니아를 사려던 돈 몬테로의 음모를 막는 데 성공하지만, 돈 디에고는 딸 엘레나와 알레한드로의 품에 안겨 세상을 떠나고, 엘레나와 알레한드로는 결혼해서 아들 호아킨을 낳고 행복하게 산다.

* 출처 : EBS 영화와 드라마 (특집영화, 가족극장) http://home.ebs.co.kr/ebsmovie/index.html


덧글

  • PumpkinJack 2009/09/29 20:18 # 답글

    아 오세암이라니
    제가 살면서 가장 영화보면서 많이 울었던 영화군요.
  • 로맨티스트 2009/09/29 20:49 #

    네, 저도요. 정채봉 선생이 왜 우리나라 최고의 아동문학가인지를 확실히 알게 된 작품이었습니다.
    전 고스톱 치면서 볼랍니다. ㅋ
  • 삼별초 2009/09/29 20:49 # 답글

    오옷 오세암이 HD로 나오는군요!!
    그럼뭐해 집에는 아날로그 볼록이 TV(...)
  • 로맨티스트 2009/09/29 20:50 #

    다행입니다. 오세암만 HD가 아닙니다.
    정말 다행인 걸요. ^^;;
댓글 입력 영역


HNR Web Player